[라인마킹]대전 회덕초등학교 민속놀이 그리기 작업
본문
요즘 초등학교 아이들은 문명 이기로 편리함을 위해 만들어 놓은 스마트폰으로 인해 사람과 놀지 않고 기계와 노는 모습이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엄마 아빠가 옛날에는 스마트폰이 없어도 잘 놀았다. 친구들과 동네 형, 동생, 누나, 언니들과 함께 모여 노래에 맞춰 고무줄놀이도 하고 술래잡기 놀이도 하고 달팽이 놀이, 땅따먹기 등등 여러 가지 놀이를 하면서 사람과 시간을 함께 보내곤 했는데, 요즘 아이들은 함께 모여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따로 노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
오늘은 대전 대덕구 대전로 1350 번지에 위치한 대전 회덕초등학교 민속놀이 그리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민속놀이 라인 작업하기 전 청소를 깨끗이 하고 난 후 달팽이놀이 사방치기 팔자놀이 등 라인을 정확하게 제도하여 주고 테이프 작업을 하고 난 다음 우레탄 전용 페인트로 라인 도색을 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놀이 시설 장소에 가장 적절한 재료는 고 경질 우레탄입니다. 우레탄칩 바닥공사는 폭신폭신한 느낌이 있으며 미끄러움이 없는 형태의
공사입니다. 두께와 표면이 폭신폭신하다 보니 우레탄칩 바닥공사가 가장 안전하며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원래 보통 민속놀이라고 하면 달팽이놀이 사방치기 팔자 놀이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인데 요즘엔 선생님들께서 직접 알아보시고 저희한테 그림을 주셔서 색다른 놀이들을 많이 도색하기도 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민속놀이 라인 작업을 권해 드리며 또한 안전과 밀접한 놀이 또한 포함되어 있어 안전거리를 생각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고학년부터 저학년까지 즐길 수 있는 사이즈로 마킹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